뉴스 함양군, 2022년 산삼축제 참여 푸드트럭 나눔행사 개최

함양군, 2022년 산삼축제 참여 푸드트럭 나눔행사 개최

공유

9일 상림공원에서 복지시설 아동 등 대상으로 음식 200인분 무료 제공

함양군은 9일 오후 1시 30분 상림공원 산삼주제관 앞에서 부경푸드트럭연합회(이하 연합회) 주관으로 ‘푸드트럭 나눔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연합회가 지난해 함양산삼축제에 참여하여 푸드트럭 음식을 판매하고 남은 이익금을 돌려주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고자 마련되었다.

연합회 4개의 업체가 참여하여 닭꼬치, 회오리감자, 츄러스, 뉴욕핫도그, 음료 등 5종의 메뉴 200인분을 준비하여 복지시설 아동 40명에게 우선 나누어주고 나머지는 상림공원을 찾는 관광객에게 선착순으로 무료로 제공하였다.

지난해 제17회째로 개최된 함양산삼축제에는 9월 2일부터 10일동안 상림공원 일원에서 개최하여 태풍과 코로나 재유행에도 불구하고 19여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여 16억원의 판매고를 올리고 74억원의 지역경제유발효과를 올리는 성과가 있었다.

푸드트럭 연합회 이민정 회장은 “작년 함양산삼축제에 많은 관광객들과 함양군민들의 뜨거운 호응과 관심으로 태풍과 코로나 재유행에도 불구하고 기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오늘 이 행사를 마련했다”며 “올해 함양산삼축제에도 다시 참여하여 내년에도 이런 뜻깊은 행사를 개최할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부경푸드트럭연합회연합회는 2019년에도 푸드트럭 음식 400인분 무료 나눔행사를 가졌으며, 2021년 산삼엑스포에 참여한 이익금을 돌려주기 위해 함양군 장학회에 300만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