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태안군, 맞벌이 가정 위한 ‘행복빵빵’ 프로그램 운영!

태안군, 맞벌이 가정 위한 ‘행복빵빵’ 프로그램 운영!

공유

-태안군가족센터, 4월 15일부터 11월까지 ‘맞벌이 가정 행복빵빵 데이’ 진행-

태안군가족센터(센터장 문경신 가족정책과장)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군에 따르면, 태안군가족센터는 오는 4월 15일부터 11월까지 군 교육문화센터 강의실에서 맞벌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맞벌이 가정 행복빵빵 데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가정 양립을 추구하는 맞벌이 가정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보다 행복한 가정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으로, 총 16회에 걸쳐 회당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영상을 통한 부모 교육과 함께 △느림보 거북이 스테이크 만들기 △당근 수제비 만들기 △푸실리 파스타 만들기 △미니 햄버거 만들기 △과일 케이크 만들기 △쿠키 만들기 등 부모와 자녀가 함께 요리를 배우는 즐거운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군은 신규가정과 취약계층,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등을 우선순위로 두고 대상자를 선정하는 한편, 참여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의 질 향상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엄마와 아빠가 함께 하는 부모교육을 통해 가정의 행복한 일상을 도모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됐다”며 “맞벌이 가정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보다 건강한 태안군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전병열 기자 ctnewson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