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울산시, ‘스마트 관광’ 진흥계획 수립 용역 착수

울산시, ‘스마트 관광’ 진흥계획 수립 용역 착수

공유

울산시는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 지능형(스마트) 관광 진흥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관광 분야의 관계 기관 및 전문가 10여 명이 참석하여 용역사로부터 추진계획을 듣고, 용역의 방향성 및 지역특화 지능형(스마트) 관광의 발전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능형(스마트) 관광 진흥계획 수립 용역은 ▲울산관광의 특성 및 경쟁력 분석에 근거한 스마트관광 방향성 제시 ▲울산 지능형(스마트) 관광 중장기 전략 수립 ▲지능형(스마트) 관광 온라인 체제 기반(플랫폼) 구축(5월 오픈)에 따른 고도화‧확산 방안 마련 등 울산관광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능형(스마트) 관광 도시 울산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추진된다.

시는 관련 분야의 지역‧외부 전문가 및 지능형(스마트) 관광 온라인 체제 기반(플랫폼) 이용자, 누리소통망(SNS) 데이터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지속 수렴해 용역의 성과를 높이고 지속가능한 지능형(스마트) 관광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용역을 통해 울산관광의 경쟁력과 확장성, 지속성을 담보하여 꿈의 도시 울산, 고래와 함께 떠나는 지능형(스마트) 관광 도시 울산으로 한발 더 나아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세리 기자 js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