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영천시, 2023 한약축제 평가보고회 개최

영천시, 2023 한약축제 평가보고회 개최

공유

제21회 영천한약축제 성과 및 종합 평가 시행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1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제21회 영천한약축제 개최에 따른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지난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성황리에 개최된 영천한약축제는 전국 최초 작약 주산지 지정을 기념해 작약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축제를 평가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축제 주관기관인 영천한방산업발전협의회와 관련 부서 관계자 약 20여 명이 참석해 진행됐다.

이번 평가보고회는 축제 기간 동안 고생한 교통봉사 단체 각 1인에게 감사패 수여, 축제 평가용역 결과 보고, 향후 축제 운영 개선사항 및 발전방안 토론 순으로 진행됐으며, 잘된 점으로는 과일축제와 분리하여 단독 개최로 한약에 집중해 한방 전문 축제로 발전된 점, 한방도시 영천의 특성과 작약이라는 축제 주제를 반영한 축제 콘텐츠 운영 등이 꼽혔으며 부족한 점으로는 시민들의 접근성이 낮은 점과 주차 문제, 시민 주도의 프로그램 부족 등이 거론됐고, 향후 축제의 발전 방향에 대한 토론의 장이 됐다고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올해 최초로 봄에 한약축제가 개최돼 많은 걱정을 했지만 모두가 합심해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었다.”라고 전하며 “향후 개최될 한약축제는 올해의 부족한 점을 최대한 반영하고 개선해 경북을 대표하고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우수축제로 지속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