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부산관광공사, ‘관광 분야 취업 박람회’ 개최

부산관광공사, ‘관광 분야 취업 박람회’ 개최

공유

오는 27-28일 양일간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부산관광공사(사장 이정실, 이하 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의 지원으로 관광인재육성과정 프로그램 ‘2023 관광 분야 취업 박람회(이하 박람회)’를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노동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의 원활한 인력 채용을 유도하고 관광분야 구직자의 취업 지원을 위해 취업 역량 강화 컨설팅, 전·현직자 Q&A, 모의 면접 등 구직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참여 독려를 위해 진로 검사, 퍼스널 컬러 진단, 면접 메이크업 체험, 취업 증명사진 무료 촬영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박람회는 13:00 ~ 18:00까지 운영 예정이며, 프로그램 참여는 중복으로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효율적인 운영과 이용 편의를 위해 신청자별로 이용 시간과 장소를 안내할 예정이다. 부산에 주소지를 두고 있으며, 관광 분야에 관심 있는 미취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은 23일까지로, 참여가 확정되면 매주 월요일 개별적으로 통보한다. 신청 접수는 온라인 사전 접수와 당일 현장접수 모두 가능하나, 사전 접수자를 우선으로 배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busan.tourbiz.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관광분야 취업지원 특화 프로그램이 관광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 및 청년들에게 다양한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구직자들이 일자리를 구할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표진수 기자 pjs@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