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천시, 유아건강생활실천 인형극 개최

이천시, 유아건강생활실천 인형극 개최

공유

– 인형극으로 재미있게 배우고 건강해지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7월 19일과 20일 「2023년 유아건강생활실천 인형극」을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6~7세 유아들이 재미있는 인형극을 통해 올바른 건강인식을 세우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도록 하기위해 추진되었다. 이틀 간 총4회의 공연이 진행되었으며 30개 어린이집·유치원에서 유아와 교사 등 약 1,250여명이 공연을 관람하였다.

19일은 금연과 음주폐해예방 뮤지컬‘담배 노! 술도 노!’, 20일은 영양과 구강건강 인형극‘완두와 콩이의 슈퍼푸드’공연이 진행되었다.

등장인물 간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구성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면서 ‘금연과 절주하기, 올바른 식습관 형성하여 건강한 치아 유지하기’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유아기의 건강한 생활 습관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의 미래이며 소망인 어린이들이 지금보다 더 좋은 교육 환경에서 건강하게 자랄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영상 메시지를 전달 했다.

이천시보건소는 미취학 아동의 건강교육사업으로 관내 어린이집·유치원과 연계한 병아리 튼튼프로그램(구강교육, 금연교육 등)과 영양플러스 사업 등을 추진하여 건강의 기초가 확립되는 영유아 시기의 통합적인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