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부산시, 낙동강 생태공원 여름꽃 개화

부산시, 낙동강 생태공원 여름꽃 개화

공유

꽃들의 향연, 낙동강 생태공원 일원에 여름꽃들의 향연이 펼쳐진다!
-낙동강 생태공원(삼락, 화명, 맥도) 일원 주요 동선에 형형색색의 다양한 여름꽃 활짝
-목수국, 백일홍(화명), 코스모스, 수련(삼락), 물 위에 연꽃(맥도) 등 볼거리 제공

삼락생태공원 내 도로변 코스모스 전경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삼락, 화명, 맥도 등 낙동강 생태공원의 주요 동선에서 다양한 여름꽃을 만나볼 수 있다고 밝혔다.

우선, 화명생태공원에 가면 약 1.2km 양방향으로 새하얗게 피어난 목수국을 동원진교(대천천) 건너 메타세쿼이아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공원 내 탐방로 주변에서는 코스모스, 백일홍 등 계절을 대표하는 형형색색의 꽃들을 볼 수 있다.

삼락생태공원 내 도로변에는 코스모스와 황화코스모스들이 ’하늘하늘‘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8번 주차장과 9번 주차장 인근 연꽃습지에는 수련이 물 위에서 아름다운 자태를 드러내고 있다.

맥도생태공원 내 겨울 철새들의 서식처로 사랑받고 있는 ’하중도 습지‘에는 대규모 연꽃단지가 조성돼 있다. 단지 내 조성된 보행데크를 이용하면 더 가까이에서 연꽃을 관람할 수 있다.

김유진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장은 긴 장마와 폭염으로 지쳤을 몸과 마음을 여름꽃들을 보며 잠시나마 위로받길 바란다”라며 “낙동강 생태공원 내에 계절마다 다양한 꽃을 식재해 계속해서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