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홍콩, 중추절 페스티벌 개최

홍콩, 중추절 페스티벌 개최

공유

타이항 파이어 드래곤 댄스와 함께
– 오는28일부터30일까지 페스티벌 진행
– ‘타이항 파이어 드래곤 댄스’ 4년만에화려한 복귀

홍콩이9월 28일부터3일간 중추절을 맞아 4년만에타이항 파이어 드래곤 댄스 축제(Tai Hang Fire Dragon Dance Festival)와중추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홍콩의 추석인 중추절은우리와 같은 음력 8월 15일로, 홍콩의 가장 큰명절 중 하나다.매년 가을, 홍콩에서는 중추절을 맞아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가 펼쳐져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쳐난다. 전통적으로는 보름달을 연상시키는 등불로 거리를 장식하고,가족과 함께 월병을 나눠먹으며 달에 소원을 빌기도 한다.

중추절을 대표하는 축제인타이항 파이어 드래곤 댄스는타이항에서 펼쳐지는 역동적인 용춤의 향연으로, 1880년부터 시작된 홍콩의 중추절 행사이다.약 140년 전 타이항지역주민들이 마을에 퍼진 질병과 태풍을 쫓기 위해불용춤을 추자, 모든 재앙이 사라졌다고 전해지면서 시작된 풍습으로, 현재는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는 축제로 자리잡았다.

매년 중추절 기간이 되면 수만 개의 향을 꽂은 67미터의 용이골목골목 다니며 춤을 추고 다채로운 묘기를 선보이며 장관을 이룬다.

축제를관람하기 가장 좋은 곳은 운샤 거리(Wun Sha Street)로, 여의주를 따라 이동하며 춤을 추는 불용을 정면에서 볼 수 있다. 더불어,용춤이 끝나는 장소이기도 해 매일 밤 공연 후 관객에게 나눠주는 불용의 향을 받아볼 수도 있다.

타이항 파이어 드래곤 댄스의 본무대이자 발생지인 타이항은홍콩섬코즈웨이베이 인근에 위치해있다.아기자기한 골목길 사이로 카페와 레스토랑이 들어서 있어 여행객은 물론 홍콩의 젊은 층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다.

타이항 파이어 드래곤 댄스 축제에 이어 홍콩은 중추절을 맞아 다양한 야간 행사를 진행한다. 홍콩 도시 전역의 항구, 공원 등을 장식한 수백 개의 등불은 방문객들에게 중추절에만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야경을 선보인다.

특히, 중추절 기간 홍콩을 방문하면 화려한 야경과 더불어 환한 달빛 아래 월병을 먹는 등 홍콩만의 활발한 명절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다.

한편,인천, 부산, 제주에서는 주 104편의 홍콩 노선 정기편이 운항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7월14일부터 주 5회 운항을 재개하고, 잇따라제주항공이9월1일부터 주 7회 운항을 재개하면서 홍콩 여행이 더욱 편리해졌다.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