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성군,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축제’ 개최

보성군,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축제’ 개최

공유

보성군 ‘BS 삼총사’ 대 활약
역대 수상자 자격 초청받아 … 퍼레이드, 상품 전시, 체험 행사 등 지역 홍보 앞장

보성군 특산품 캐릭터 ‘BS삼총사’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용산구 용산어린이정원에서 열린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축제’에 참가해 서울 시민들과 소통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축제’는 대한민국 최고의 지역·공공기관 캐릭터를 뽑기 위한 대회로, 역대 수상기관을 포함해 총 40여 곳이 참여했다.

보성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캐릭터 ‘BS삼총사’는 역대 최다 득표인 11만 2,494표를 받은 제3회 우리 동네 캐릭터 대상 1위 수상작 자격으로 이번 축제에 참가했다.

보성군은 BS삼총사 홍보 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전시하고 보성군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구독 이벤트, 체험 행사를 진행해 큰 인기를 누렸다.

특히, ‘BS삼총사’는 행사의 백미인 ‘우리동네 캐릭터 퍼레이드’에 함께하며 역대 최다 득표를 차지한 인기 캐릭터답게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보성군 관계자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BS삼총사를 적극 활용해 보성군 알리기에 힘쓰겠다.”라며 “앞으로도 BS삼총사가 보성군 홍보대사로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BS삼총사’는 농산물 지리적 표시 제1호 보성녹차, 수산물 지리적 표시 제1호 벌교꼬막, 농산물 지리적 표시 제111호 보성키위를 형상화해 만들어졌다.

이소미 기자 ls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