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서울시·서울관광재단, 중대형 MICE 행사 특별 지원

서울시·서울관광재단, 중대형 MICE 행사 특별 지원

공유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등
– ‘세계부인암학회 학술대회’, ‘국제로타리 아시아태평양 서울’ 등 중대형 국제회의도 지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광화문 광장에서 개최되는 2023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 ‘월즈 팬페스트(WORLDS FAN FEST 2023)’에서 서울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은 라이엇 게임즈가 1년 주기로 주최하는 E-스포츠 최대 규모 대회로, 오는 19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되는 롤드컵 결승전에 1만 8천 명이 방문할 예정이다.

롤드컵은 2022년 샌프란시스코, 2021년 레이캬비크, 2020년 상하이에서 개최된 바 있으며, 한국은 2014년, 2018년, 2023년 총 3번 롤드컵을 유치했다.

‘월즈 팬 페스트(WOLRDS FAN FEST 2023)’은 롤드컵 결승에 앞서 라이엇 게임즈에서 주최하는 전야제로 나흘간 라이브 콘서트와 결승전 뷰잉파티, 팬 참여 이벤트 및 후원사 홍보부스가 마련된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외국인 방문객 대상으로 한복 체험 및 사진 촬영,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서울 대표 관광지 방문 이벤트를 진행하여 외국인 참가자들의 서울 관광을 유도할 계획이다.

‘2023 LoL 월드 챔피언십’은 올해 시범적으로 지원하는 국제이벤트로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향후 MICE 지원 대상을 국제이벤트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은 올해 서울에서 개최하는 중대형 국제회의 중 주요 국제회의를 선정하여 해외 참가자 대상으로 특별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올해 총 13개의 국제회의를 대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현장 외국인 참가자 수 300명 이상의 국제회의 또는 정부 또는 서울시 주최·주관 국제행사 중 참가자 수와 개최 일수 등 경제적 파급효과를 고려하여 선정한다.

공식 일정 이외 시간에 서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한복 체험 및 경복궁, 청와대를 방문하는 전통 코스, 북악산과 한방진흥센터를 방문하는 등산 및 웰니스 관광 코스 등 서울 관광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주요 지원 대상 국제회의는 ▲2023 세계부인암학회 학술대회(2천명), ▲국제 로타리 아시아태평양 2023 서울 청년대회(4백명), ▲제14차 아태 인공와우 이식학회(천명), ▲애드아시아 2023(4천명) 등이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2023 LoL 월드 챔피언십은 작년 MICE 전문 전시회인 아이멕스(IMEX Frankfurt)에서 서울관광재단이 처음 상담을 시작하여 서울시 유치로 이어졌기에, 본 행사에 서울의 특별 체험을 지원하게 되어 특별히 의미가 더 깊다.”면서, “LoL 월드 챔피언십을 시작으로 향후 MICE 지원 대상을 국제 이벤트로 단계적으로 확대하는 등 MICE 유치 및 개최 지원 프로그램을 발전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