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인천항 메디컬지원센터, 입항 외국인 대상 의료관광 홍보 실시

인천항 메디컬지원센터, 입항 외국인 대상 의료관광 홍보 실시

공유

– 지난 8월 중국의 한국 단체관광 비자 재개 후부터 운영 개시
– 성형, 피부관리, 웰니스 관광 등 의료 관광상품 홍보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항 국제여객터미널(연수구 송도 위치) 입국장에 ‘인천메디컬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중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인천의료관광 홍보에 나섰다.

인천항에 위치한 ‘인천메디컬지원센터’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인천의 우수한 의료기술 및 최첨단 의료 기반시설(인프라)을 알리기 위해 운영하는 의료관광 홍보관으로, 중국어 전담 직원을 배치해 중국인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센터는 지난 8월 중국 정부의 한국 단체관광 비자 발급 재개 이후 중국 칭다오 페리가 처음 입국한 8월 12일부터 운영해 오고 있는데, 방문객 수도 8월 269명, 9월 414명, 10월 780명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방문객들은 중화권이 76.9%, 러시아권이 5.6%로 중국인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연령대는 40∼50대가 75%로 많으며, 성별은 여성이 61.5%, 남성이 38.5%로 여성 방문객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방문객들이 관심 있는 의료서비스 분야는 피부관리 31.4%, 건강검진 29.4%, 성형 27.5%, 치과 15.7% 순으로 나타났다.

인천항과 중국 간 직항 노선은 지난 8월 3개 노선에서 현재 4개 노선으로 늘어났고, 앞으로 10여 개 노선으로 점차 확대돼 중국인 관광객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센터는 인천항을 이용하는 중국 관광객을 타깃으로 중국인의 관심이 많은 성형, 피부관리 의료 관광상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또한 방문객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혈압·체지방·스트레스·피부진단 등을 위한 간단한 의료기기를 비치해 의료 체험 및 상담 서비스 제공하면서 인천 의료관광과 의료기관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웰니스 관광 홍보도 연계해 강화도, 옹진군 보물섬 등 인천의 인기 웰니스 관광지도 알린다.

인천시는 의료기기 체험 및 이벤트에 참여한 방문객을 대상으로는 나이, 성별, 의료관광의 경험 및 관심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내년도 인천메디컬지원센터 운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신남식 인천시 보건복지국장은 “인천항은 지리적으로 중국과 매우 가깝고 중국과 인천의 직항로가 더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인천항 내 인천메디컬지원센터 운영을 활성화해 중국 의료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중국 의료관광객 유치 확대를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표진수 기자 pjs@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