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고양국제꽃박람회, ‘글로벌 교류협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고양국제꽃박람회, ‘글로벌 교류협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공유

마우이카운티 자매도시 재단

미국 하와이주 마우이카운티 자매도시 재단과 업무협약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는 지난 14일 미국 하와이주 마우이카운티 자매도시 재단과 상호 교류와 우호 증진을 위한 ‘글로벌 교류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협약식 후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화훼·문화·전시·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며 향후 우호 협력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발레리 마츠나가 자매도시재단장은 “6년 만에 다시 고양국제꽃박람회에 참가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꽃박람회 참가와 재단과의 협업은 마우이카운티 화훼와 문화를 널리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적극적인 의지를 내비쳤다.

마우이카운티는 고양특례시와 2012년 자매결연을 맺은 후 활발한 교류를 진행해왔고, 2018고양국제꽃박람회에 참가하여 다양한 열대식물과 문화 홍보를 위한 국가관을 운영하고 하와이 민속 무용인 훌라춤 공연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김운영 대표이사는 “서로 많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자리였고,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우호적인 관계가 발전 지속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2024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세계 곳곳의 화훼 산업과 문화를 선보일 수 있게 다양한 국가들과 참가 논의 중이며, 성공적인 박람회 준비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표진수 기자 pjs@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