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치맥부터 청송사과까지, 1박 2일 ‘숏컷 여행’ 기회도 제공
[서울]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행 서영충)는 국내 대표 문화관광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서울 성수동에서 ‘문화관광축제 반짝 매장(팝업스토어)’을 두 차례에 걸쳐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1차 팝업스토어는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열리며, 7월 개최 예정인 ‘대구치맥페스티벌’을 주제로 구성된다. 방문객은 ‘치맥 배달 작전’이라는 게임형 콘텐츠에 참여해 축제 분위기를 미리 체험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치맥페스티벌 무료 테이블 이용권(4인 좌석, 총 10매)도 증정된다.
2차 팝업스토어는 8월 14일부터 20일까지 운영되며, 총 8개 문화관광축제가 참여한다. 참여 축제는 ▲금산세계인삼축제 ▲김제지평선축제 ▲광주김치축제 ▲안동탈춤축제 ▲산청한방약초축제 ▲영주풍기인삼축제 ▲청송사과축제 ▲대구치맥페스티벌이다. 각 축제별로 마련된 게임형 콘텐츠에 참여한 방문객 중 추첨을 통해 ‘촌캉스 여행권’ 등 1박 2일 ‘숏컷 여행’ 기회도 제공된다.
문체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평일 지역관광을 유도하고, 산불 피해 지역 인근 축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한편, 외국인 관광객이 밀집한 성수동에서 지역축제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 관련 세부 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과 ‘리얼월드’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