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체육산업개발, 시민 200여 명과 함께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

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신치용)은 지난 7월 21일 올림픽공원에서 진행한 ‘올팍 리사이클링 백일홍꽃 무료나눔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ESG 가치 실현과 자원 순환 문화 확산을 목표로 기획된 친환경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림픽공원에 봄철 식재된 백일홍꽃을 가을꽃으로 교체하기에 앞서 폐기하지 않고,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약 1,000송이의 꽃이 200여 명의 시민들에게 전달됐으며, 참여자들은 꽃을 받아 가며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 그리고 지속 가능한 소비의 가치를 직접 체험했다.
100일간 피어난 꽃, 자원 순환의 메시지를 전하다
백일홍은 이름처럼 오랜 시간 피어나는 꽃으로, 지난 4월부터 여름까지 올림픽공원의 풍경을 다채롭게 수놓으며 시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나눔은 단순한 식물 분양을 넘어 생명을 이어주는 친환경 활동으로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 관계자는 “폐기되는 꽃도 하나의 자원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싶었다”며 “작은 실천이 모여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ESG 실천, 자연과 함께하는 도심 속 힐링 공간 지향
올림픽공원 조경 담당 부서는 “올림픽공원은 도심 속 누구나 찾을 수 있는 자연 힐링 공간으로,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친환경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며, “이번 꽃 나눔 행사는 단순한 사회공헌을 넘어 ESG 실천의 대표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체육산업개발, 공공 스포츠·문화 공간 운영의 중심
한국체육산업개발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 올림픽공원과 미사리 경정공원 등 88서울올림픽 시설을 중심으로 국민 건강과 여가를 위한 다양한 문화·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스포츠센터와 골프장, 스포츠정책과학원, 장외지점 등을 아우르며 공공 스포츠·문화시설 운영의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 중이다. 웹사이트: www.ksponco.or.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