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연말 특별전시회 개최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연말 특별전시회 개최

공유

‘제3회 극지사진공모전’ 과 ‘수피랑 함께하는 바다식목일 공감 제1회 웹툰공모전’ 수상작이 오는 19일부터 2018년 1월 28일까지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해양박물관) 특별전시실에 전시된다.

‘극지사진공모전’ 은 (사)극지해양미래포럼 주최하고 부산광역시가 후원하며 극지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개최된다. 공모전은 남반구와 북반구 위도 60도 위쪽에서 촬영한 출품작들 중 수상작 20점이 전시된다.

대상작인 오한솔(서울)씨의 작품 ‘등대가 비추는 밤’은 오로라를 배경으로 등대 불빛을 표현한 작품이다. 이 작품은 심사에서 오로라가 상징하는 자연광의 아름다움과 인공광인 등대 불빛이 조화롭게 배치되는 등의 상징적인 의미가 크다고 평가됐다.

함께 열리는 ‘수피랑 함께하는 바다식목일 공감 제1회 웹툰공모전’은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과 G.C.D 인재개발원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이번 웹툰공모전은 ‘바다 숲과 바다목장을 지키는 것이 바다를 살리는 길’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바다식목일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시행됐다.

청소년부와 대학 및 일반부로 나눠 접수를 받은 결과 총 120편의 작품이 출품돼 대학·일반부 대상에는 김유라(서울)씨의 ‘멀지만 가까운 미래’가, 청소년부 대상에는 최수아(경기도 덕풍중학교 1년)양의 ‘바다는 소중하니까’가 선정되는 등 총 20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해양박물관 관계자는 “평소 볼 수 없는 극지에 존재하는 자연 사진 전시회와 자연을 소중히 여기자는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웹툰 전시회를 통해 가족단위의 방문객에게 좋은 경험이자 소중한 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희 기자 ghki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