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당 카메라 들고 떠나는 인도 여행

[문화마당-도서] 카메라 들고 떠나는 인도 여행

공유

강신효 사진작가(소속 프로젝트룩)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지원으로 지난 11월 15일 두 번째 사진집 <카메라 들고 떠나는 인도 여행>(도서출판 눈빛)을 출간했다.

강 작가는 해외 오지 아동을 위한 사진 프로젝트 ‘꿈을 찍는 카메라’ 활동을 통해 제작된 사진집을 선보인다. 그는 2010년부터 작품 촬영과 더불어 ‘꿈을 찍는 카메라’ 프로젝트를 위해 라오스, 필리핀, 인도, 중국 등 전 세계 오지를 찾아다니며 200여 명이 넘는 아이를 만났다.

이번에 출간되는 사진집은 인도 스피티 밸리(Spiti Valley)의 아동들과의 만남을 다뤘으며, 아이들이 현재를 바라보는 시선을 기록했다. 또 사진마다 촬영 정보와 팁을 실어 독자들로 하여금 기술적인 사진 실력을 향상시키고, 강 작가의 작품 정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편, 강신효 작가는 보아, SES, HOT 등의 연예인들의 화보를 촬영했으며 한민족 모델 촬영 감독, 골프헤럴드 사진기자 등을 지냈다. 현재는 소외계층을 위한 사진 교육과 촬영, 사진 심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고, 사진을 통한 사람들과의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또 그가 소속된 프로젝트룩은 개인의 시선에 담긴 가치를 존중하는 시각예술 교육 기업이다.

 

김국희 기자 ghki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