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슬라이드 문체부,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후보 추천 받는다

문체부,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후보 추천 받는다

공유

해외진출, 방송영상산업발전, 게임산업발전 부문 유공자 선정 · 포상 계획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유공자를 포상하기 위한 후보자와 후보작을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올해 10회째를 맞은 국내 최고 권위의 콘텐츠 분야 시상식이다. 우리나라 콘텐츠 산업 발전과 해외 진출에 기여한 개인, 단체에 대한 포상이다.

올해는 특히 게임 분야에 대한 정부포상이 신설돼, 해외진출, 방송영상산업발전, 게임산업발전 3개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등 총 19개의 포상이 있을 예정이다.

먼저, 해외진출 부문에서는 콘텐츠 수출과 문화교류 기여도, 신시장 개척 등 공적 분야에 따라 ▲수출유공 ▲문화교류공헌 ▲신시장 개척 ▲창업신인 등 4개 세부 분야에서 포상된다.

방송영상산업발전 부문에서는 지난해 7월 20일부터 올해 5월 23일까지 방영된 방송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작품성, 완성도, 경제성, 사회적 파급력 등을 고려해 유공자를 선정한다.

게임산업발전 부문에서는 ▲게임산업과 ▲게임문화 등 2개 세부 분야의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한편, 후보자 및 후보작 추천은 콘텐츠 유관 기관, 단체, 일반 국민 등 누구나 할 수 있다.

방송영상산업발전 부문은 6월 11일까지, 해외진출 부문과 게임산업발전 부문은 6월 20일까지 추천을 받는다. 추천서는 각 부문의 접수 마감일 오후 6시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주소: 전남 나주시 교육길 35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도착해야 한다.

최종 유공자는 올해 10월에 결정된다. 엄정한 심사와 검증을 통해 선정될 예정이며, 해외진출 부문과 방송영상산업발전 부문의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은 올해 12월 중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고, 게임산업발전 부문 유공자에 대한 시상은 11월 중에 별도로 진행된다.

이외에 정부포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 누리집(http://www.mcst.go.kr) 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누리집(www.kocc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