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평화와 안보의 상징인 서울함공원에서 ’평화음악회‘ 개최

평화와 안보의 상징인 서울함공원에서 ’평화음악회‘ 개최

공유
서울함공원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가을을 맞이하여 오는 9월 15일(토)와 22일(토), 양일간 서울함공원에서 <평화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망원한강공원에 위치한 서울함공원은 1984년부터 30년동안 임무를 완수하고 퇴역한 호위함급 ‘서울함’, 고속정 ‘참수리호’, 잠수정 ‘돌고래호’까지 총 3척의 퇴역군함을 관람할 수 있는 곳으로 평화와 안보의 의미를 환기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공간이다.

서울함공원에서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평화음악회>는 경찰악대출신의 연주자로 구성된 윈드오케스트라와 현역의 미8군 군악대 등이 출연하여 호국정신과 한반도 평화의 의미를 음악에 담아 시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9월 15(토) 오후 4시부터 90분간 서울함공원 다목적광장에서 경찰악대 출신의 연주자로 구성된 윈드오케스트라 △ ‘경우악단’이 웅장하고  역동적인 음악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인 보컬그룹 △ ‘허니지’가 출연해 경쾌한 팝 장르의 음악을 선보인다.

‘경우악단’은 ‘아프리카 심포니’를 시작으로 ‘내 마을의 강물’ 등 가을에 어울리는 곡들과 아바(ABBA)메들리 등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곡들을 연주한다.

9월 22(토) 오후 5시부터 60분간 진행되는 <응답하라, 서울함952> 공연에서는 미8군 군악대인 △ ‘퍼시픽 그루브’가 흥겨운 팝, 재즈 장르 음악들을 들려준다. 이어서는 △ ‘와이즈 발레단’이 비발디 사계 중 ‘가을’, 뮤지컬 캣츠의 ‘메모리’ 등 클래식과 뮤지컬 음악에 맞추어 아름다운 발레 공연을 펼친다. <응답하라, 서울함952>는 매년 가을 마포문화재단이 마포구 일대에서 개최하는 ‘클래식음악축제’의 일환이다.

서울함공원 야경

또한, 서울함공원은 한강에서 가장 멋진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 중 하나이다. 공연이 끝난 후 ‘서울함 선미(船尾)’와 ‘안내센터 옥상’에서 한강의 아름다운 노을을 배경으로 멎진 인생사진을 남겨보길 추천한다.

모든 공연은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별도의 사전예약 없이 현장을 방문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함공원 홈페이지 (http://seoulbattleshippark.com)를 참고하거나 전화(02-332-7500)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함공원은 지하철 2호선, 6호선 합정역 1번 출구에서 마을버스 16번 또는 지하철 6호선 망원역 1번 출구에서 마을버스 9번을 이용하여 ‘망원한강공원’ 또는 ‘망원유수지’ 정류장에서 하차, 한강공원 방향으로 걸어오면 된다.

서울시한강사업본부 박기용 총무부장은 “안보와 평화의 산 교육장으로 자리잡은 서울함공원에서 음악을 통해 평화의 의미를 생각해볼 수 있도록 특별한 공연을 마련했다”며, 이를 통해 “서울함공원이 시민들에게 좀 더 친숙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ky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