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함안군, ‘풍물패 청음’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공모 선정

함안군, ‘풍물패 청음’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공모 선정

공유

함안군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에서 주관한 ‘2023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공모에 ‘풍물패 청음’이 선정돼 사업비 4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은 공연예술단체와 공연장 간 상생협력을 통해 지역민의 문화 향유권을 확대하고 공연장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풍물패 청음’은 2005년에 설립해 함안을 거점으로 지역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단체이며, 제2회 대한민국예술대전에 경남 대표로 출전해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최근 3년 간 30여 개의 정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다채로운 풍물공연으로 관객들을 만나고 있으며, 경남지역의 전통문화예술을 콘텐츠 삼아 현대적 감각으로 작품을 기획·공연함으로써 지역민의 문화 참여와 향유권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오는 10월에는 유·아동을 대상으로 풍물 악기소리를 자연 속 요정의 소리에 비유해 환경오염이라는 다소 딱딱한 주제를 유·아동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관객이 가까이에서 함께 참여하는 풍물 아동극을 선보일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 선정이 예술단체의 기량 함양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침체된 문화공연에 쉼을 불어 넣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군민들에게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