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관광청 뉴스 ‘2019 밴프 마라톤 대회’ 얼리버드 등록 개시

[캐나다관광청] ‘2019 밴프 마라톤 대회’ 얼리버드 등록 개시

공유

무공해 자연과 눈부시게 수려한 풍광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여행지 캐나다 로키로 건강과 쉼,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는 일석이조 여행을 떠나보자.

탄성이 절로 나오는 아름다운 로키를 배경으로 달리는 밴프 마라톤 대회가 내년에는 6월 19일에 개최되며 12월 14일까지 1차 얼리버드 등록을 통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얼리버드로 등록 시 할인 가격으로 예약이 가능하며 특별한 이에게 선물로 줄 수 있는 쿠폰권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캐나다 최고의 국립공원이자 로키를 대표하는 밴프 국립공원 무료입장권도 포함돼 있어 마라톤에 이어 여유로운 캐나다 여행을 즐기기에 놓치기 아까운 기회이다.

전 마라톤 코스가 국립공원 안에서 이뤄지는 대회로는 밴프 마라톤 대회가 캐나다에서 유일하며 수려한 산맥과 그림 같은 호수, 그리고 상쾌한 공기를 만끽하며 달릴 수 있는 마라톤 코스로 지난 3년간 모든 예약이 빠르게 마감될 만큼 전 세계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마라톤을 달리며 곳곳에 말로 형언하기 어려운 대자연의 풍광과 야생동물, 역사 유적지를 만날 수 있다.

2019 밴프 마라톤 대회는 풀 마라톤, 하프 마라톤, 그리고 10km의 미니 마라톤 코스로 나눠 진행되며 비교적 경사가 높지 않은 평지에 해당하는 완만한 코스로 달리기에 부담이 크지 않다. 6월 17일 센트럴 파크에서는 헬스 엑스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3세에서 12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키즈 마라톤 행사도 함께 진행돼 가족 여행으로도 적절한 선택일 수 있다.

마라톤 대회 이후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만끽할 수 있다는 것은 두 말 할 필요도 없다. 로키산맥 하이킹과 온천, 밴프 다운타운 관광, 쇼핑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청정 공기와 대자연 속에서 하이킹, 온천, 곤돌라, 보트, 크루즈, 승마 등 선택 옵션은 다양하다.

캐나다관광청은 “레저와 건강 그리고 여행에 대한 한국인들의 관심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캐나다의 웅장한 대자연과 함께하는 2019 밴프 마라톤 대회에 관심을 가지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마라톤 대회에 캐나다 로키 산맥은 물론 알버타 주, 혹은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여행을 곁들인다면 혼자 혹은 친구, 가족과 함께 건강과 활력, 여유를 찾는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밴프 마라톤 등록: https://raceroster.com/events/2019/19625/2019-banff-marathon

밴프 추천 여행 일정: http://keepexploring.kr/mosaic/travel/tView/bl3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