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부산 MICE산업 육성위한 유치캠프 개최

부산 MICE산업 육성위한 유치캠프 개최

공유

부산시, 부산관광공사 MICE 행사 유치역량 강화

부산광역시와 부산관광공사(사장 정희준, 이하 공사)는 부산 MICE 강소기업 인재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기업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MICE 행사 유치캠프’를 8월 8일~9일, 1박 2일 동안 서울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공사와 공동 기획한 전시컨벤션경영연구소 이창현 소장은 “그간 국내 MICE산업 교육은 학생들과 입문자를 대상으로 한 아카데미 수준의 교육밖에 없었다.” 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국제행사 개최 경험이 풍부한 기획업체와 전문가가 실제 행사운영 사례를 공유하여 참가자가 실질적으로 국제행사 기획 및 운영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한 국내 최초의 교육과정이라고 설명하였다.

이창현 소장의 ‘글로벌 MICE산업 최신 동향 및 이슈’ 강연을 시작으로 MICE 전문기획사인 메씨인터내셔날의 김분희 대표, 이즈피엠피 한종려 이사, 크리스앤파트너스 나서정 대표, 그라운드 K 장동원 대표 등 업계 리더들의 강연이 이어졌다.

MICE 유치캠프 참가자인 마이스플랜즈 류철한 대표는 “MICE 산업에 대한 글로벌 트렌드 정보와 대형 국제행사 개최 경험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향후 국제행사 유치제안서에 담을 좋은 아이디어를 얻었다.” 며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표시했다.

한편, 부산시는 지역 MICE 기업을 글로벌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2월 ‘4차 산업형 부산 MICE 강소기업 육성계획’ 을 발표하고 향후 5년간 총 35억 원을 투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세리 기자 jsr@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