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대전 센트럴파크,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다

대전 센트럴파크,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다

공유

대전시는 27일 오후 4시 옛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의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센트럴파크 조성방안 마련을 위한 시민토론회를 개최했다.

시민토론회는 센트럴파크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고 공감대를 형성해 추진방향을 설정하고, 분야별 전문가의 정책제안과 시민의견을 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는 주제발표 및 전문가와 시민들이 함께하는 원탁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사업의 취지와 추진배경에 대한 대전시(이권구 공원녹지정책팀장)의 발표에 이어 센트럴파크 기본계획용역 수행기관인 대전세종연구원 염인섭 박사의 추진상황 보고로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2부에서는 테이블별로 주제토론을 이어갔는데, 주요 주제로는 ▲ 둔산 일원의 공원녹지축 연결 필요성 ▲ 안전하고 쾌적한 대전시민의 공원으로 재탄생방안 ▲ 잘 조성된 지역에 예산을 투입하는 것이 맞을까? ▲ 시민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교통) 확보 ▲ 대전에 조성되었으면 하는 공원의 모습 등 센트럴파크에 대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참여자에게 사전의견을 조회해 10개의 테이블을 구성했다.

대전시는 그동안 센트럴파크 조성에 대한 사업취지를 알리고 각계각층 의견 수렴을 위한 홍보관 운영,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리빙랩 프로그램 활용, 기자단 워크숍 등 다양한 시민참여채널 확보를 위해 노력해왔다.

전세리 기자 jsr@newos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