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관광업계 동향

관광업계 동향

공유

-팬퍼시픽항공, 인천-클락 신규 취항 기념 특가 출시

필리핀 국적 항공사인 팬퍼시픽항공이 10월 2일부터 인천-클락 노선에 매일 운항 일정으로 신규 취항하는 것을 기념하기 위해 취항 특가 항공권을 왕복 22만 2900원부터 판매한다고 지난 8월 발표했다.

특가 판매조건은 유류할증료 및 각종 세금 등이 모두 포함된 총액 운임 기준이다.

필리핀 클락은 인천에서 약 4시간 이내의 비행시간이 소요되는 가까운 목적지이며 클락 공항에서 대부분의 주요 리조트와 호텔로 30분내 이동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가성비 좋은 골프장이 많아 골프 여행지로 유명하지만 다양한 여행 명소가 있어서 가족여행으로 알맞는 휴양지이다. 대표 명소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인 아쿠아 플래닛, 악어 먹이주기 체험 등이 가능한 주빅 사파리 및 아름다운 수빅 베이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수빅 요트 클럽 등이 있다.

팬퍼시픽항공은 인천에서 오전 6시 20분에 출발하여 오전 9시 20분에 클락에 도착하며 귀국편은 클락에서 오후 7시에 출발해 인천에 오후 11시 5분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현지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여행일정을 알차게 이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이번 신규 취항 특가 프로모션에 대한 예약 및 문의는 팬퍼시픽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팬퍼시픽항공은 전 노선 15kg 무료 위탁 수하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추가비용 없이 합리적이다.

한편 팬퍼시픽항공은 필리핀 국적의 항공사로 1973년 아스트로항공(Astro Air International)으로 설립돼 2016년 팬퍼시픽항공(Pan Pacific Airlines)으로 리브랜딩 됐다. 2017년 5월 01일 인천-보라카이 노선 주 7회 운항을 시작으로 현재 인천-보라카이 매일 2회, 인천-세부 매일, 부산/무안-보라카이 노선에 각각 주 2회 운항하고 있으며 필리핀과 중국을 연결하는 항공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향후 필리핀 국내선과 국제선 확충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호텔 서울드래곤시티, ‘2019 불꽃전망대’ 한정 패키지 출시

지난 8월 호텔 서울드래곤시티가 10월 5일 여의도에서 개최되는 ‘서울세계불꽃축제’를 맞아 ‘2019 서울드래곤시티 불꽃전망대(2019 Fireworks Room Package)’ 한정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불꽃축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서울 용산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용산 등 서울드래곤시티 4개 호텔의 불꽃놀이 뷰(view)가 개런티(보장) 되는 객실로 진행된다.

여의도에서 열릴 서울세계불꽃축제에 맞춰 10월 5일에서 6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2019 서울드래곤시티 불꽃전망대’ 패키지는 4개 호텔의 불꽃축제 뷰 개런티 객실 1박과 함께 10만원 상당의 ‘알라메종 델리 헴퍼박스’가 증정된다. 호텔 서울드래곤시티의 정통 프렌치 베이커리 ‘알라메종 델리(A La Maison Deli)’가 정성스럽게 준비한 햄퍼박스에는 프론테라 틴토(Frontera Tinto) 레드와인 1병, 쿠키 세트 2종, 초콜릿 세트(9구), 마카다미아 넛츠 1봉 등 로맨틱한 무드를 더 할 다양한 상품들로 구성됐다.

‘2019 서울드래곤시티 불꽃전망대’ 패키지는 9월 2일부터 10월 5일까지 오직 호텔 웹사이트(accorhotels.com, ambatel.com)를 통해서만 예약 가능하며 변경·취소환불이 불가하다.

호텔 서울드래곤시티는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를 기대하고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상반기부터 국내는 물론 일본·중국 등 해외에서도 객실 예약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며 1년에 단 하루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날 호텔 서울드래곤시티가 준비한 햄퍼박스와 함께 객실에서 편안하게 불꽃놀이를 감상하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2019 서울드래곤시티 불꽃전망대’ 패키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호텔 서울드래곤시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 ‘어메이징 페스타’ 프로모션

지난 8월 뉴스핌 보도에 따르면 신세계면세점이 추석과 10월 황금연휴를 맞아 ‘어메이징 페스타(Amazing festa)’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0월 10일까지 인기 래퍼 루플라(루피X나플라)와 함께 뉴욕을 즐길 수 있는 ‘여행 원정대’를 모집한다.

참가 희망자는 신세계면세점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의 ‘신세계 여행원정대’ 게시글을 리그램 필수 해시태그와 자유 해시태그 한 후 원정대에 참여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대한민국 만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4명의 원정단은 11월 27일부터 4박 6일간 ‘루플라’와 함께 뉴욕 투어를 떠나게 된다.

또한 가을 웨딩 시즌을 앞두고 예비부부들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신세계면세점 강남점과 명동점을 방문해 청첩장 또는 웨딩 증빙서류 제시하면 최대 15%까지 할인 혜택이 주어지는 골드 멤버십을 발급 가능하다.

럭셔리 패션, 시계 및 주얼리 브랜드 100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스마트 선불 10만 원권이 각 1매 증정되고 2000달러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선불카드 10만 원을 추가 제공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잠시 일상을 벗어난 시간과 신세계면세점의 특급 혜택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충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인천공항점에서는 200/500/800/1300달러 이상 제휴카드로 결제 시 최대 6만 원의 선불카드를 제공한다.

-플래닛스리랑카투어, 스리랑카 불교성지 순례 및 스님학교 봉사활동 체험여행 운영

스리랑카 지역전문여행사 플래닛스리랑카투어(대표 한재철)는 스리랑카 주요 불교사원 방문과 스님양성학교에서 하루 봉사활동을 체험하는 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지난 8월 밝혔다.

이번 여행 프로그램인 ‘스리랑카 저절로 가는 불교답사 및 봉사활동 체험 여행’은 9월부터 매일 출발하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해당 프로그램의 가격은 88만 8천원부터로 포함 사항은 5~4성급 호텔 2인1실, 전용차량, 한국어 가능 드라이빙 가이드, 여행자 보험이며 불포함 사항은 국제선항공료, 관광지 입장료, 현지식, 개인경비, 비자대(한시적 면제)이다.

이 상품은 스리랑카 북부 고대 도시 아누라다푸라와 주요 관광지, 불교사원관광과 하루 동안 동자승들이 불경을 공부하는 스님학교를 방문해 봉사활동 체험을 하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PIRIVENA’ 스님학교는 스리랑카 남부에 위치한 곳으로 가난한 어린이들을 위해 사원이 운영하는 곳으로 보통 6살에 스님학교에 입학, 10~13년 수행 졸업 후 정식으로 스님으로 활동한다. 스리랑카 정부는 관광증진을 위해 8월 1일부터 6개월간 한시적으로 한국 관광객에 대해 비자면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구글 스토어에서 위치기반 여행사진 공유앱 포틀라스(PHOTLAS)를 설치하면 지도에서 여행코스와 관광사진을 무료로 볼 수 있다.

플래닛월드투어는 전 세계 교민이 직접 운영하는 지역 전문여행 서비스 네트워크로 현지에 있는 교민이 직접 운영하는 다양한 여행정보와 여행상품을 통해서 쇼핑, 옵션 등 패키지 단체관광에서 오는 불편 없이 자유로운 일정으로 여행 준비가 가능하다.

전세리 기자 jsr@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