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꿈 같은 자동차 여행

[화제의 신간] 꿈 같은 자동차 여행

공유
버킷리스트로 비롯된 꿈 같은 자동차 여행!!

자동차로 25일 동안 미 서부와 캐나디안 로키 18,000km를 여행한다는 것을 보통 사람들에게는 꿈 같은 이야기다. 또한 그 감동을 진솔하고도 리얼하게 스토리로 표현한다는 것은 결코 싶지 않은 일이다. 이 책은 저자의 생생한 해외여행 체험을 일목요연하게 소개하면서 최상의 감격을 전한다.

저자는 여행에서 느낀 바를 직설적이면서도 풍부한 감성으로 녹아내려 부단히 애쓴 흔적이 곳곳에 역력하다. 하지만 필설로 이루 형용할 수 없는 천혜의 경관을 마주할 때는 표현의 한계를 절감하고 자연의 경이로움에 저절로 고개가 숙어졌다고 한다.

저자는 이 책 서문에서 이렇게 밝히고 있다.

“25일 동안 미 서부와 캐나디안 로키 18,000km를 돌아다니면서, 참으로 좋은 생생한 체험을 했다. 환상적인 절경에 듬뿍 취해서 많은 실수를 하기도 하고 잘 몰라서 놓친 것도 있었지만, 그래도 즐기면서 보고, 배우고, 깨닫고 경험한 것 또한 적지 않았다. 이 글이 흥미롭고 재미있게 읽을거리로는 한계가 있겠지만, 이를 타산지석으로 활용하면 훌륭한 여행 참고자료가 될 수 있을 것 같고, 또 자라나는 손자·손녀가 후일에 할아버지 삶의 한 부분을 들여다보고 그들의 삶에 보탬이 될 수 있을 것 같기도 해 기록으로 남기고자 한다.”

저자는 “어딘가에 불만을 해소하지 않으면 화병이라도 날 것 같았다. 그래서 자학에 가까울 정도로 심한 등산을 하면 정신의 찌꺼기가 물빨래하듯 깨끗해지고 마음을 다잡아 평정을 찾을 수 있었다”며 주유천하(周遊天下)로 다사다난한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었다고 토로한다. 저자는 IMF 당시 강제 해직당한 분노와 그 상처를 여행을 통해 치유하고자 했다.

이 책은 저자의 아픔을 공감하고 치유해가는 과정을 공유하다 보면 희망의 에너지가 용솟음친다. 또한, 누구나 해외 자동차 여행을 실행에 옮길 수 있는 용기를 북돋아 줄 것이다.

♣ 저 자 : 전병학

♣ 발행처 : 도서출판 (주)경향뉴스원 대표 전병열

♣ 가 격 : 20,000원 (288p)

♣ 구 입 : 전국 유명서점

♣ 전 화 : 代 1577-0445, 02-2281-70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