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대전시, 곳곳 숨겨진 이야기를 들으며 대전 한 바퀴

대전시, 곳곳 숨겨진 이야기를 들으며 대전 한 바퀴

공유

– 새벽투어, 야간투어, 테마투어로 구성된 대전스토리투어 운영개시

대전시는 2주간의 시범운영을 마치고 오는 15일부터 참여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대전스토리투어’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전스토리투어는 해설사의 안내를 들으며 대전의 우수한 관광자원에 숨겨진 흥미로운 이야기를 찾아 떠나는 여행프로그램으로 올해에는 새벽투어, 야간투어, 테마투어 등 총 3개 유형 13개 코스로 운영된다.

대전스토리투어를 대표하는 새벽투어는 갑천, 유등천, 대청호, 금강 등 대전의 고유한 자연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일출을 감상하는 프로그램이다.

새벽투어는 토요일과 일요일 05:00 ~ 08:30까지 총 20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일출과 함께 여행객의 오감을 만족시켜줄 꽃차,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로 진행된다.

대전의 유명 야경 명소에서 일몰 및 야경을 감상하는 야간투어는 평일, 토·일요일 18:00 ~ 21:30까지 총 11회 진행된다. 특히 올해 야간관광 특화도시 공모 사업권역으로 선정된 갑천, 엑스포과학공원, 한밭수목원 일원을 한 번에 돌아볼 수 있는 코스를 구성하여 낮보다 밤이 아름다운 대전을 경험할 수 있다.

테마투어는 축제여행, 마을여행, 역사여행, 맞춤여행 등 다양한 테마로 평일, 토·일요일 09:30 ~ 13:00 또는 13:30 ~ 17:00까지 진행되며 총 30회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대전의 다양한 축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축제 맞춤 코스를 운영한다. 오는 8월 개최 예정인 대전 0시 축제를 포함한 대전의 여러 가지 축제들과 대전 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여 여행객들에게 더욱 풍족한 재미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네이버밴드(band.us/@storytour2017)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접수하고 있으며, 회차당 20명 내외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5천 원이다.

박승원 대전시 관광진흥과장은“올해 대전스토리투어는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준비했다”며, “대전의 관광명소와 지역문화를 널리 알리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관광인프라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