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태안군,  新 랜드마크 ‘안면도 영목항 전망대’ 준공

태안군,  新 랜드마크 ‘안면도 영목항 전망대’ 준공

공유

-6월 1일 안면도 영목항 전망대 개관식’, 5년 간의 공사 마무리
해당화 꽃잎 형상화, 51.26m 높이로 서해바다와 원산안면대교 한눈에 조망
땅끝마을에서 새로운 관문으로 탈바꿈한 고남지역의 풍요와 융성 상징

충남 태안군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안면도 영목항 전망대가 5년 간의 공사를 마무리하고 마침내 웅장한 모습을 드러냈다.

군은 지난 1일 고남면 영목항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해 군의장 및 군의원관내 기관·사회단체장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면도 영목항 전망대 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은 식전공연인 전통농악 공연에 이어 내빈소개개회선언경과보고감사패 수여가세로 군수의 인사 및 축사테이프 커팅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마을 주민 등 참석자들은 개관식 후 전망대에 올라 탁 트인 서해 바다와 원산안면대교를 감상하며 안면도 영목항 전망대의 매력을 몸소 체감했다.

고남면 고남2리 박무송 이장은 이곳에서 오래 살았지만 높은 곳에서 바라본 영목 앞바다가 이렇게 아름다운 줄은 미처 몰랐다며 태안 땅끝마을이던 고남리가 보령과 연결되고 멋진 전망대까지 만들어지는 등 나날이 발전하는 모습이 보여 감개무량하고 마을 주민의 한 사람으로서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안군 최남단인 고남면 고남리에 조성된 안면도 영목항 전망대는 51.26m 높이에 연면적 576.12㎡ 규모로 지어졌으며 국비 23억 원과 군비 38억 원 등 총 64억 원이 투입됐다주요 시설인 전망타워를 비롯해 특산물 판매장과 휴게음식점주차장 56(일반 51, 대형 5) 등을 갖추고 있다.

단순 일자형 전망대 형식을 벗어나 태안 해안에서 자생하는 해당화의 꽃잎을 형상화해 아름다움을 극대화했으며태안의 수려한 경관과 낙조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전망층바다 경치를 볼 수 있는 2층 테라스 등 다양한 휴게공간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앞서 군은 보령해저터널(6.9)과 원산안면대교(1.75개통으로 기존 땅끝마을이던 고남면 고남리 일대가 새로운 관광명소로 급부상할 것으로 보고 국도 77호선이 통과하는 영목항 나들목을 무대로 2018년부터 전망대 조성 공사에 돌입했다.

군계획시설 실시계획 인가 등 준비 절차를 거쳐 2020년 6월 첫삽을 떴으며외부 공사에 이어 올해 2월 야간 경관조명 설치 공사, 3월 전망층 인테리어 공사, 4월 광장 포장 공사, 5월 1층 편의시설 인테리어 공사를 차례로 마무리하고 이날 준공의 결실을 맺었다.

5년의 기다림 끝에 모습을 드러낸 안면도 영목항 전망대는 과거 땅끝마을이던 고남지역의 새로운 발전과 번영을 상징하는 랜드마크로 우뚝 서게 됐으며군은 보다 많은 관광객이 전망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개관식에 참석한 가세로 군수는 태안 관광의 시작점이 되는 제1관문이자 모든 것의 시작으로 탈바꿈한 고남의 꺾이지 않는 기세가 안면도 영목항 전망대에 오롯이 담겨 있다며 모쪼록 안면도 영목항 전망대가 풍요와 융성의 새로운 돛대로써 낙토 태안의 더 잘 사는 내일을 기약하는 희망의 해당화로 영원히 기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병열 기자 ctnewson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