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함안군 승마공원, 자유학년제 승마체험 펼쳐

함안군 승마공원, 자유학년제 승마체험 펼쳐

공유

함안군승마공원은 함안군만의 지역특색을 반영한 승마시설 체험을 통해 저변확대 유도 및 승마인구 확보를 위한 자유학년제 승마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자유학년제 승마체험은 경상남도함안교육지원청과 연계하여 시행함으로써 상생발전 도모를 목적으로 이달 14일부터 시작했으며, 관내 중학교 중 희망학교 1학년생을 대상으로 7개교 약 472명이 참여하고 있다.

오는 7월 21일까지 수·목·금요일(오전 9시20분~11시30분·오후 1시 20분~3시 30분)에 운영하며, 프로그램 내용은 승마공원 시설 견학 및 승마체험과 직업탐구이다. 경상남도함안교육지원청의 100% 지원을 통해 다양한 학생들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승마공원 관계자는 “경상남도함안교육지원청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승마공원을 홍보하고 대중 스포츠로서의 승마 이미지를 각인시켜 미래 승마인구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승마공원은 자유학년제 승마체험 외에도 승마인구 저변확대를 위한 직장인 야간승마, 학생들의 심신단련과 정서함양을 위한 학생승마체험, 지속가능한 승마 인구 확보를 위한 유소년 승마단운영 등 보다 많은 이들에게 승마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