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안동지역 장애인 30명 대상 경북 여행 프로그램 운영

안동지역 장애인 30명 대상 경북 여행 프로그램 운영

공유

‘가치있는 문화·함께 가는 여행’으로 나눔의 가치 실현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안동시·(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안동지역 내 장애인(경북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안동시지부) 30명을 대상으로 ‘가치 있는 문화·함께 가는 여행’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나눔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자 기획된 이번 여행 프로그램은 관광 취약계층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죽변해안스카이레일, 울진아쿠아리움, 영덕해파랑공원 등 울진과 영덕의 주요 관광지를 답사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레크리에이션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장애인 창업시장 분석 및 창업사례 등 자활에 도움이 되는 창업특강을 통해 개인역량을 강화하고 창업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참가자들은 “문화 활동 참여에 제약이 있어 평소 여행을 갈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다같이 여행 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뜻깊은 경험이었고 좋은 추억이 많이 생긴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이번 프로그램이 경북의 우수한 문화관광자원을 체험하고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광 취약계층이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기회를 제공해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