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백요리사” 에드워드 리와 함께 떠나는 서울 미식 여행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세계적인 스타 셰프 에드워드 리(Edward Lee)와 함께 제작한 **서울관광 홍보영상 ‘서울 미식 투어’**를 6월 5일 공식 유튜브 채널 ‘VisitSeoul TV’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넷플릭스 인기 요리 예능 ‘흑백요리사’ 출연으로 글로벌 인지도를 높인 에드워드 리 셰프가 서울 곳곳을 직접 누비며 경험한 서울의 진짜 맛과 문화를 소개한다. 전통 노포부터 활기찬 수산시장, 트렌디한 파인다이닝까지, 서울의 다채로운 미식 풍경을 담아내며 해외 시청자들에게 서울의 매력을 한껏 알린다.
이번 프로젝트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그룹 NBC유니버설과의 공동 제작으로, 영상은 북미·유럽·아시아 등 NBC유니버설 채널 광고를 통해 전 세계에 송출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6월 11일에는 2편 ‘나홀로 서울(Solo in Seoul)’ 편이 공개될 예정으로, 에드워드 리 셰프의 시선으로 서울의 숨은 명소와 나 홀로 여행 코스를 소개한다. 특히 창경궁 앞 도심 트램, 북악산 하이킹, 인사동 골목 탐방, 서울 스카이브릿지 체험 등 서울의 이색적인 도시 탐험이 펼쳐진다.
서울은 최근 세계 최대 여행 플랫폼인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에서 ‘나홀로 여행하기 좋은 도시’ 1위로 선정된 바 있어, 이번 영상에 대한 해외 관광객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셰프 에드워드 리와 함께 서울의 매력을 담아낼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이번 홍보영상을 통해 글로벌 관광객들에게 서울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리고 관광 수요를 이끌어내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