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성군, ‘함께 걷기 좋은 날 걷기 대회’ 성황리 개최

보성군, ‘함께 걷기 좋은 날 걷기 대회’ 성황리 개최

공유
걷기를 통한 치유와 소통, 군민 힐링의 장 마련

이소미 기자 lsm@newsone.so.kr

-걷기-좋은-날-걷기-대회’에-참여한-군민들이-동윤천-데크길을-함께-걷고-있다.jpg 9월 26, 2025

보성군은 지난 24일 보성군보건소 주관으로 열린 ‘보성군민 함께 걷기 좋은 날 걷기 대회’가 군민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걷기 지도자가 중심이 되어 지역 건강 리더들이 스스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하고, 걷기 공동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참여형 행사다.

행사는 녹차골보성향토시장을 출발해 동윤천생태공원 둘레길을 거쳐 동암 다리까지 왕복 3.4km 구간에서 진행됐다. 참가자 160여 명은 가을 정취가 무르익은 동윤천생태공원의 풍경을 즐기며 걷기 그 자체가 주는 치유와 소통의 시간을 만끽했다.

참가 주민은 “건강도 챙기고 친구들과 정서적 즐거움도 함께할 수 있어 진정한 힐링의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형빈 보성부군수는 “앞으로 걷기 활성화와 건강수명 연장을 위해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해 장수 보성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지난 4월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보행 중심 건강 증진 사업의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으며, 지난 20일에는 ‘벌교 갯뻘길 생태걷기대회’를 열어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보성벌교갯벌과 생태공원을 걸으며 자연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