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관광청 뉴스  베른관광청, 베른 박물관의 밤(Museums Night in Bern) 개최

[스위스관광청] 베른관광청, 베른 박물관의 밤(Museums Night in Bern) 개최

공유

매년 봄, 스위스의 수도, 베른(Bern)에서는 ‘박물관의 밤’ 행사가 열린다. 평소 오래된 잿빛을 띄고 있던 문화, 역사의 명소들이 검은 밤빛 속에 화려한 빛으로 장식을 하고 일 년에 단 한 번 손님들을 밤의 공간으로 맞이한다. 본 행사는 수천 명의 베른시민과 관광객이 즐겨 찾는 행사로 올해는 3월 16일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2시까지 진행된다.

베른관광청은 물론, 베른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박물관인 아인슈타인하우스(Einstein-Haus)와 베른역사박물관(Historisches Museum), 파울클레센터(Zentrum Paul Klee)를 포함한 총 40여 개의 박물관에 문화 및 역사 관련 장소들은 박물관의 밤 행사를 위해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베른관광청은 구시가지의 시계탑 야간개방을 한다. 저녁 6시부터 새벽 2시까지 매 30분마다 시계탑 가이드투어를 진행한다. 투어당 20명으로 참가인원이 제한돼있고, 반드시 투어 전 에티켓을 미리 구매해야 한다.

파울클레센터에서는 ‘다운증후군’에 대한 다양한 예술적 접근을 시도한다. 다운증후군을 가진 예술교육자와의 짧은 가이드투어도 마련돼 있다. 무제움스슈트라쎄(Museumsstrasse)에는 ‘플라스틱팩토리’가 설치돼 함께 페인팅을 해보고 독특한 예술작품을 창조해보는 시간도 가질 수있다. 박물관카페에서는 특별한 메뉴도 마련된다.

모든 박물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박물관의 밤티켓은 CHF 25이다. 만 16세 이하의 어린이는 무료입장권을 발급받을 수 있다. 본 티켓으로는 40개의 박물관 무료입장과 오후 5시부터 이용할 수 있는 트램 및 버스, 저녁 9시부터 새벽 2시까지 운행되는 박물관의 밤 전용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티켓은 온라인 www.museenshop.ch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