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제9회 기장미역·다시마축제 개최.. ‘미역·다시마하면 기장 아인교’

제9회 기장미역·다시마축제 개최.. ‘미역·다시마하면 기장 아인교’

공유

기장의 대표 축제인 ‘제9회 기장미역·다시마축제’가 오는 4월 6일부터 8일까지 기장군 일광면 이동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기장 미역·다시마는 조류의 상하운동과 영양염류의 수직순환이 활발한 청정 기장 앞바다에서 양식돼 항산화·면역기능이 우수하고 특히 산후 회복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해독·항암·강압·변비·골다공증 예방 등에도 효능이 있는 우수한 식품이다.

올해로 아홉 번째를 맞는 기장 미역·다시마 축제는 기장 지역 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지역대표 먹거리 축제로, 2010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건강한 바다의 오감 만족! 기장 미역·다시마’라는 슬로건 아래 6일 풍어제 및 지역인의 밤 등 전야제 행사를 시작으로 기장 미역·다시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사흘간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 기간에는 다시마 O·X 퀴즈를 비롯해 미역·다시마를 직접 만지고 채취해 가져갈 수 있는 생초 캐기 체험, 미역국·미역 무침 무료시식회, 수산물 깜짝 경매, 행운의 다시마를 찾아라, 다시마가요제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및 참여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미역·다시마 축제에는 관광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은 물론이고 평양예술단, 인기가수 축하공연, 지역 문화공연, 불꽃 쇼 등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돼 있다”고 말했다. 또 “기장 미역·다시마 축제를 방문한다면 아름다운 기장 바다의 봄의 기운을 오감으로 느낄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국희 기자 ghki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