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 수익사업 아이디어 공모 연장…6월 9일까지 접수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 수익사업 아이디어 공모 연장…6월 9일까지 접수

공유

(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수익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의 접수 기간을 오는 6월 9일(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기간 중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것으로, 기존 사업과 차별화된 수익 모델을 발굴하고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당초 마감일은 5월 19일이었으나, 조직위는 보다 폭넓은 참여를 유도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더 많이 확보하기 위해 3주 연장을 결정했다.

공모 분야는 제한 없이 박람회 기간 동안 실현 가능한 수익 창출 사업 모델 전반이며, 접수된 제안은 별도의 심사위원회를 통해 평가된다. 대상(1명)을 비롯해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5명) 등 총 9명을 선정하며, 최대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아울러 우수 아이디어는 실질적인 박람회 수익사업으로 연계될 예정이다.

공모에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메일 또는 우편을 통해 신청서와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공모 요강과 제출 양식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공식 누리집(www.expo2026.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직위 관계자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단순한 전시를 넘어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다”며 “이번 공모가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소미 기자 ls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