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수익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의 접수 기간을 오는 6월 9일(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기간 중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것으로, 기존 사업과 차별화된 수익 모델을 발굴하고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당초 마감일은 5월 19일이었으나, 조직위는 보다 폭넓은 참여를 유도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더 많이 확보하기 위해 3주 연장을 결정했다.
공모 분야는 제한 없이 박람회 기간 동안 실현 가능한 수익 창출 사업 모델 전반이며, 접수된 제안은 별도의 심사위원회를 통해 평가된다. 대상(1명)을 비롯해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5명) 등 총 9명을 선정하며, 최대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아울러 우수 아이디어는 실질적인 박람회 수익사업으로 연계될 예정이다.
공모에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메일 또는 우편을 통해 신청서와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공모 요강과 제출 양식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공식 누리집(www.expo2026.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직위 관계자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단순한 전시를 넘어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다”며 “이번 공모가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소미 기자 ls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