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한국관광공사, 친절 글로벌 에티켓 알리기 캠페인 실시

한국관광공사, 친절 글로벌 에티켓 알리기 캠페인 실시

공유

한국관광공사는 6개 대륙 18명의 주한 외국인 친절 서포터즈와 함께 친절 글로벌 에티켓 알리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9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인사동 및 이태원, 홍대 일대에서 진행되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친절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6개 대륙별로 3명씩 골고루 선발된 외국인 친절 서포터즈 18명은 이번 달 5일 사전모임을 통해 그들이 직접 한국서 겪은 불친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 특유의 정(情)문화에 따뜻함을 느꼈지만, 여전히 한국인들에게 부족한 친절 에티켓도 많이 남아 있었다.

외국인 친절 서포터즈들은 관광객이 많이 찾는 인사동, 이태원, 홍대 일대를 직접 찾아가 한국인에게 부족한 친절 글로벌 에티켓을 알리는 캠페인을 실시하며 특히 관광객을 최일선에서 만나는 요식업, 쇼핑업 종사자들을 집중적으로 방문한다. 또한 홍보부스도 마련해 친절 에티켓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가자 대상으로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국민해외여행팀 우병희 팀장은 “한국관광공사가 전개하고 있는 K스마일 캠페인은 ‘항상 웃는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으로 한국의 정을 바탕으로 한 미소, 친절, 예의 등 우리 고유의 친절문화를 확산시켜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전국적으로 친절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캠페인”이라며 “2018 평창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위해 K스마일 확산을 위한 다양한 친절 캠페인을 통해 한국의 친절, K스마일을 평창올림픽의 무형적 유산으로 남기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