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슬라이드 1월 19일까지 한식문화 사진 및 영상 공모전 실시한다

1월 19일까지 한식문화 사진 및 영상 공모전 실시한다

공유

사진과 영상으로 표현된 우리의 한식문화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문화원연합회와 함께 내년 1월 19일까지 ‘한식문화 사진 및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올해 초 끝난 한식문화 미술대전에 이은 두 번째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한식과 한식문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함으로써 많은 이들이 한식문화의 일상성을 향유하고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데에 그 의미가 있다. 공모 대상은 한식과 한식문화에 얽힌 재미있거나 인상적인 이야기를 담은 사진 또는 영상이며 한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국내외 상관없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에 응모하려면 공모전 누리집(www.hansikart2017.co.kr)에서 내려 받은 양식을 작성한 후 사진 또는 영상과 함께 전자우편(hansikart2017@gmail.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에 관한 소개와 접수 방법, 심사 방법, 시상 내역 등의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의 최우수상(문체부 장관상) 수상자에게는 2백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수상작은 2018년 2월부터 3월까지 청와대 사랑채에 전시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한식에 대한 아름다운 이야기나 새로운 경험들, 예를 들어 독특한 전통 한식문화, 각 지방의 특이한 전통 한식문화, 외국에서 만난 한식문화,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한식문화, 한식문화 행사 등 한식의 ‘문화적 향유’를 내포한 다양한 사진과 영상을 가지고 있거나 새롭게 작업할 아이디어가 있는 분들이 많이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